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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view] 4바퀴로는 부족한 억만장자들을 위한 6바퀴 : 메르세데스-벤츠 G63 AMG 6x6 Automobile

메르세데스-벤츠(이하 메르세데스)는 G-Class의 고성능 버젼인 G63 AMG에 6바퀴를 장착한 G63 AMG 6x6를 양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G-Class의 전신인 G-Wagen 460, 오스트리아에선 Puch G라는 이름으로 판매되었습니다.>

G-Class는 1979년 양산을 시작해서 지금까지 명맥을 이어오는 차량입니다. 34년 동안 생산된 G-Class는 메르세데스와 다임러 그룹을 통틀어서 판매된 차량 중에서 가장 긴 역사를 가지고 있는 차량입니다. 34년동안 섀시와 큰 디자인 틀을 유지하고, 파워트레인 계열과 내/외관의 부분 변경만으로 역사를 이어오면서, 지금까지 양산되고 있습니다. 사실 메르세데스는 2006년 풀사이즈 SUV인 GL-Class를 양산하면서, G-Class를 단종시킬 계획이였습니다. 하지만 수요가 꾸준하여서 메르세데스에서는 2020년 까지 G-Class를 판매할 것이라고 발표했었습니다.

<2012년 부분변경된 G63 AMG. LED 데이라이트, 사이드 뷰 미러, 그릴과 범퍼의 디자인이 수정되었습니다.>

G-Class는 상용차 뿐만 아니라, 군용차로써도 널리 알려진 차량입니다. 1990년도에 당시 다임러 그룹의 최대 주주인 이란의 왕이 G-Class를 군용차량으로 판매할 것에 대해 제안했고, 메르세데스에서는 의견을 받아들여서 90년도 군용차로써의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메르세데스에서는 2012년 호주 군용차로 G-Class 6x6의 군용차량을 납품하게 됩니다. 메르세데스에서는 1941년 이래로 호주에 군용차량을 납품해왔는데, G-Class 6x6는 메르세데스가 납품하는 최초의 6x6입니다.

<호주 군용차량으로 제작되었던 이 차량이....>

<이런 모습으로 양산! G63 AMG가 똘망똘망한 모범생이였다면, G63 AMG 6x6는 다부진 근육질의 유도선수의 이미지?>

V6 3.0 디젤엔진을 얹은 군용차량과는 달리 6x6의 양산 차량은 차량 이름에서 처럼 G63 AMG의 엔진을 사용합니다. 반면 변속기는 G63 AMG의 7단 변속기인 7G-Tronic을 쓰지 않고, 군용차량용인 NAG1 5단 자동 변속기를 사용합니다. 
구동계통은 6x6란 말에서 알 수 있듯이 6바퀴가 모두 동력이 전달됩니다. 앞,가운데,뒤 모두 동력이 전달되며, 3:4:3의 비율로 전달이 됩니다. G63 AMG 6x6는 5개의 전자식 디퍼런셜이 있고, 6개의 바퀴를 모두 잠글 수 있습니다. 이 디퍼런셜은 대쉬보드의 3개의 스위치로 작동됩니다. 기존의 G63 AMG의 최저 지상고가 9.8인치 (248.92mm), 도섭능력이 15.7인치 (398.78mm) 였다면 G63 AMG 6x6는 최저지상고가 18.1인치 (459.74mm), 도섭능력이 39.3인치 (998.22mm)로 대폭 증가했습니다. 접근각은 기존 16도에서 27도로, 이탈각은 52도에서 54도로 증가했습니다. 차체 하부에는 4개의 공기탱크로 타이어의 공기압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사막과 같은 환경에 적합한 타이어 압력인 7.3psi에서 온로드 환경에 적합한 타이어 압력인 26psi까지 공기압을 채우는데 20초가 걸립니다.

<G63 AMG 6x6는 뒷바퀴쪽에 타이어의 공기압을 조절할 수 있는 4개의 공기탱크가 있습니다.>

<그리고 실내에서의 조작으로 차량의 타이어 공기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런 어마어마한 주행능력과 달리 G63 AMG 6x6는 기존의 G63 AMG가 가진 3인승 2열시트를 쇼퍼 드리븐용 차량에서 자주 쓰이는 2인승 2열시트로 교체하고, 좌석 가운데 센터콘솔을 사용했습니다. 

<센터콘솔에는 커맨드 시스템이 있고, 뒷자석 전동식 시트를 조정할 수 있는 버튼도 있습니다.>

연비는 정확히 알려진바가 없지만, Autoweek에 의하면 유럽연비측정방식으로 13MPG (약 5.53km/L)가 될 것이라는 예상이 있습니다. 어머어마한 연비에 맞춰서 G63 AMG 6x6는 두 개의 연료탱크를 가지며, 총 용량은 42 Gallons (158.98L)입니다. 연료탱크를 가득채우고, 평균연비로만 달린다면 주유 한 번으로 약 879km 달릴 수 있습니다.

가격 역시 정확한 발표가 없지만, G63 AMG의 개발 부장인 Axel Harries에 의하면 메르세데스에서 판매하는 차량 중에서, 공식적으로 457,000 달러(350,000유로, 약 4억9,800만원)에 판매되는 SLS AMG Electric Drive 다음으로 두 번째로 가장 비싼 차량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메르세데스에서는 예상 생산대수를 년간 20~30대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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